Unity ๋ ์๋จ ๋ฉ๋ด๋ฅผ ์ปค์คํฐ๋ง์ด์ง ํ ์ ์๋ ๊ธฐ๋ฅ์ ๊ฐ๊ณ ์์ต๋๋ค.
Scene ๋ฐ๋ก๊ฐ๊ธฐ ๋ฒํผ, Jenkins ๋น๋ ๋ฒํผ ๋ฑ์ ์์ฃผ ์ฐ๋ ๊ธฐ๋ฅ์ ๋ง๋ค๋ฉด ๋์ฑ ํธ๋ฆฌํ๊ฒ ์ด์ฉํ ์ ์๊ฒ ์ฃ ?
๋ฉ๋ด๋ Script๋ฅผ ํตํด ๋ง๋ค ์ ์์ต๋๋ค. ํ๋์ ๊ฐ์ฒด๋ก ์ฒ๋ฆฌํ๋ ๊ฒ์ด์ง์.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ditor;
using UnityEditor.SceneManagement;
public class ShortcutScneneMenu{
[MenuItem("Scene Shortcut/Intro")]
private static void MoveIntroScene(){
EditorSceneManager.OpenScene("Assets/Dashboard/Intro/Intro.unity");
}
}
=> Script๋ฅผ ํตํด ShortcutSceneMenu๋ผ๋ ๊ฐ์ฒด๋ฅผ ๋ง๋ค๊ณ MenuItem ๋ช ๋ น์ด๋ฅผ ์ด์ฉํด์ Menu UI๋ฅผ ๋ง๋ค๊ณ , ๋ฐ๋ก ์๋์ ์ํ๋ ๊ธฐ๋ฅ(ํจ์)์ ๋ฌ์์ฃผ๋ฉด ๋ฉ๋๋ค. ๋!
=> ๊ทธ ์ธ์๋ ํด๋น ๋ฉ๋ด์ ๋จ์ถํค๋ฅผ ๋ถ์ฌํ ์๋ ์๊ณ , ๋ฉ๋ด ์์ ๋ฉ๋ด๋ฅผ ๋ ๋ง๋ค์ด์ ๊ตฌ์กฐ์ ์ผ๋ก ๊ด๋ฆฌํ ์๋ ์๋ค.
P.S) ์ฒ์์ SceneManager๋ก Scene ๋ก๋๋ฅผ ํ์๋๋ฐ, ์๋์ ๊ฐ์ ์ค๋ฅ๊ฐ ๋๊ธธ๋ ์ค๋ฅ์์ ์๋ดํ๋ EditorSceneManager.OpenScene() ์ ์ฌ์ฉํ์ต๋๋ค.
This can only be used during play mode, please use EditorSceneManager.OpenScene() instead.
๐ EditorSceneManager ๊ด๋ จ ๊ณต์ reference ์ฐธ๊ณ
https://docs.unity3d.com/ScriptReference/SceneManagement.EditorSceneManager.OpenScene.html
'๐ฎ Unity Study > Unity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[Unity] Java ๋๋ Kotlin ์์ค ํ์ผ์ ํ๋ฌ๊ทธ์ธ์ผ๋ก ์ฌ์ฉ (0) | 2022.03.22 |
---|---|
[Unity] Unity SpecialFolders (0) | 2022.03.22 |
[Unity] Plugin (0) | 2021.10.14 |
[Unity] Resource ์ AssetBundles (0) | 2021.10.14 |
[Unity] Timeline, Playable Director, Binding, Clear Bindings (0) | 2021.09.17 |